이슈/마케팅
국민 10명 중 8명 디지털 쇼핑… 개인 간 중고거래 증가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82%가 인터넷 쇼핑과 SNS 플랫폼 쇼핑 등 디지털 소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44%에 비해 두 배가량 늘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쇼핑 등 SNS 플랫폼 쇼핑 이용률은 4%에서 20%로 5배 늘었다. 중고거래 쇼핑 이용률도 16%가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9일 뉴스케이프
카카오 웹툰, 리뉴얼 후 이용자 반토막
다음 웹툰에서 재탄생한 카카오 웹툰이 새로운 UX·UI를 전면에 내세우고 대대적인 광고와 캐시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했지만, 새로운 플랫폼 구성에 불편을 표하는 이용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초기부터 불만을 토로한 이용자들이 많았지만, 출시한 지 100일이 지난 지금에도 불만은 끊이질 않고 있다.
>11월 9일 테크m
구글, 시총 ‘2조 달러’ 클럽 입성… 애플·MS 이어 3번째
뉴욕증시에서 새로운 ‘2조 달러 클럽’ 멤버가 탄생했다.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은 지난해 1월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 11월 시총 2조 달러까지 넘어섰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동안 유튜브 등의 온라인 광고 호조세로 탄탄했고, 이후 검색엔진과 안드로이드를 통한 온라인 광고 매출이 크게 개선됐다.
>11월 9일 아주경제
MZ마음 캐릭터로 잡는다…유통업계,캐릭터와 협업 강화
품·유통업계에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가 활발하다. 미래 주요 고객이 될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어필하기 위한 전략이다.
>11월 10일 뉴시스
‘보수 이미지 탈피’ MZ세대와 소통 강화 나서는 은행권
은행권이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미래 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SNS를 소통 창구로 활용해 MZ세대들에게 필요한 금융정보와 재테크 콘텐츠를 신선한 콘셉트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월 10일 스포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