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News Clipping

한화는 왜 매년 100억짜리 불꽃을 쏠까

5일 저녁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린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는 100만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축제를 기획한 ㈜한화는 왜 매해 국내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를 할까.

>한겨레


‘정말 고마워요, 흑백요리사’… 공개했다 하면 품절 등 난리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매주 공개될 때마다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신드롬에 가까운 열풍을 만들어가고 있다. 그러면서 셰프나 메뉴에 대한 관심이 외식·유통·식품업계까지 흔들고 있다.

>국민일보


화장품·패션 인플루언서로 돌아온 재벌집 딸들

“제가 진짜 출근을 하는지 많이 물어보셔서 오해를 풀고 싶었어요.” 애경그룹 오너 3세인 채문선 탈리다쿰 대표가 유튜버 활동을 본격적으로 알리며 한 말이다. 채 대표는 올해 9월 탈리다쿰 유튜브 채널 내에 ‘채문선의 달리다 꿈’ 코너를 열고 ‘안녕하세요. 꿈을 향해서 달리는 채문선입니다’라는 첫 영상을 올렸다.

>한경비즈니스


“밥값도 비싼데 2차는 무슨”…전국 노래방 25% 사라졌다 [자영업자 희비]

자영업자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며 여럿이 함께하는 외식·회식 문화가 사라지고 나 혼자 즐기는 혼술·혼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다. 달라진 취미활동으로 여가 생활도 달라졌다. 가족, 친구, 직장동료가 식사 후 방문하던 노래방은 사라지고 있는 반면 ‘골린이’를 겨냥한 실내골프연습장이 부쩍 늘었다.

>중앙일보


[경제용어사전] 밀프렙, 주말에 일주일치 식사 준비하는 사람들

밀프렙 = ‘식사(Meal)’와 ‘준비(Preparation)’의 합성어다. 특정 기간의 식사를 한번에 준비하고 끼니마다 꺼내 먹는 것을 의미한다. 가령, 직장인이 주말에 일주일 치 식사를 미리 준비해 놓는 식이다.

>더스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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