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News Clipping

수능 앞둔 유통업계, 수험생 마케팅 총력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7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30일 SPC의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내달 16일까지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와 협업해 ‘원하는 대로 꿈꾸는 대로’라는 이름으로 합격각 카스테라와 찰떡 만월빵과 같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10월 30일 중부일보


MZ세대와 소통하는 한국타이어…포뮬러 E 아트워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30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9의 11개 개최 도시 및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을 소재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영상물을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10월 30일 이코노미스트


카드사, ‘귀여움’으로 MZ 저격…캐릭터 디자인 승부수

카드사들이 캐릭터 디자인에 승부수를 걸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짱구’ 캐릭터를 앞세워 카드 발급 흥행을 이끌었던 신한카드는 이번엔 ‘맹구’ 캐릭터 플레이트로 MZ세대에게 대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신한카드가 지난 5월 출시한 ‘짱구 카드’ 시즌1 픽I 체크카드는 출시한지 3달 만에 총 10만7000장 발급되는 성과를 거뒀다. 그 인기에 힘입어 이번엔 시즌2로 ‘맹구&오수’ 캐릭터 카드의 출시를 지난 28일 발표했다.

>10월 31일 컨슈머타임스


“고단백·저지방으로 맛·건강 동시 만족”…먹거리 트렌드

‘건강’이 먹거리 트렌드의 핵심이 되면서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30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밥 반찬이나 간식으로 좋은 캔햄, 참치는 물론 가벼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스낵류도 영양 성분이나 원료를 고려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10월 31일 뉴스퀘스트


재활용률 높인 신박한 분리수거함

서울의 한 대학 온라인 커뮤니티에 ‘쓰레기 분리수거 박스 근황’이란 글이 올라왔습니다.’중앙도서관에 쓰레기가 쌓여있어서 보기 안 좋았는데, 누군가 이런 귀여운 박스를 설치했다. 표창장 줘야 한다’며 사진도 함께 게시했습니다.’빨대로 투표해주세요’라고 써놓은 종이상자에 2개의 칸을 만든 뒤, 한쪽엔 감자튀김에 초장, 다른 쪽엔 회에 케첩이라고 적었습니다.이른바 ‘밸런스 게임 분리수거 종이박스’입니다.

>10월 27일 JTB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