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News Clipping

노벨상 기운 받았나…’한강라면’까지 대박 터졌다

국내 중소기업이 만든 ‘한강라면’ 조리기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한국상품박람회’에서 800만 달러(약 110억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경제


“사 먹는 게 나으려나”…4인 가족 김장 비용 20% 상승

배추와 무 등 채소류 가격이 상승하면서 올해 김장 비용이 지난해보다 약 20% 더 든다는 분석이 나왔다. 주재료인 배추와 무 가격이 1년 전보다 60% 이상 오르면서 전체 비용 상승을 주도했다는 분석이다.

>매일경제


Z세대가 열광하는 ‘스웨덴 캔디’

‘헝거마케팅’ 유행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헝거마케팅은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주간동아


‘안대 백종원’ 밈 확산에…넷플, OTT 최초 ‘북마크’

넷플릭스가 국내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중 처음으로 원하는 화면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을 도입했다.

>뉴시스


쇼팽의 ‘미공개 왈츠’, 200년 만에 뉴욕의 박물관에서 발견

폴란드 출신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프레데리크 쇼팽(1810∼1849)이 20대 초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 왈츠가 약 200년 만에 미국 뉴욕 박물관에서 발견됐습니다.

>M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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