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News Clipping

5년 만에 ‘1억에서 20억’…벽에 붙인 바나나 깜짝 정체

‘1억 바나나’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던 이탈리아 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작품 ‘코미디언’이 경매에 부쳐진다고 경매업체 소더비가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중앙일보


‘美 MZ세대’ K뷰티에 열광..한류가 이렇게 대단했다

중국이 독식하던 K뷰티 수출 시장 구조가 급격히 다변화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중국 내 자체 브랜드가 성장한데다 최근엔 중국 내수 침체까지 길어지면서 K뷰티 소비 심리가 빠르게 식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14분 만에 예약 마감”…백화점 3社,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 돌입

크리스마스를 두 달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돌입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는 모두 내달 1일 주요 점포 내·외부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일제히 공개한다.

>헤럴드경제


“비용 상승 때문에”…스타벅스, ‘아이스음료’ 톨사이즈 11종 200원 인상

스타벅스는 비용상승을 이유로 다음달 1일부터 아이스 음료 11종의 톨(355㎖) 사이즈 메뉴 가격을 200원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은 커피류가 아닌 블렌디드 음료 2종, 프라푸치노 6종, 피지오 1종, 리프레셔 2종이 대상이다.

>매일경제


광안리· 해운대도 제쳤다…MZ들 가장 많이 찾은 부산 여행지

부산을 찾은 관광객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세대에 따라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부산관광공사가 부산지역 관광지 44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 주요관광지 심층 분석’ 자료를 보면 지난해 부산 여행객 가운데 30대 이하는 서면 방문 비율이 가장 높았다.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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