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창작자 수익 창출 위해 나선다
인스타그램이 창작자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수수료를 얻거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제휴 숍을 통해 창작자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브랜드 상품을 팔로워가 구매할 때, 창작자가 수수료를 받도록 한다. 새로운 브랜드 제휴 기능 역시 시험 중이다.
>10월 25일 ZDNet Korea
카카오커머스, B2B 선물 이벤트 운영 지원한다
포털이나 SNS 등 온라인 플랫폼사가 소비자의 구매 이력과 관심사 등 개인정보를 수집·분석해 광고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94%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접했으며, 주로 온라인 쇼핑, 뉴스 검색 등을 할 때 경험했다고 답했다.
>10월 25일 파이낸셜뉴스
백기 든 애플, 구글 이어 ‘외부 결제 허용’
애플이 세계적인 인앱결제 강제 반대 움직임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모바일 앱 개발자가 앱스토어 외부 결제수단 안내를 막지 않는다. 앱 내에선 인앱결제만 하되, 앱 외부에선 자체 결제 등 대안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앞서 구글은 내년부터 구독 서비스의 인앱결제 수수료를 기존 30%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
>10월 24일 머니’s pick
코로나19로 반짝 인기? 밀키트, MZ 성장동력 삼아 ‘쑥’
코로나19로 급성장한 밀키트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 밀키트 시장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음식 위주로 운영됐다. 최근에는 집밥 제품군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10월 25일 시사저널이코노미
유통가에 부는 도넛 열풍…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유통가에 도넛 열풍이 거세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전문 도넛 브랜드를 찾는 젊은층이 급격히 늘어나면서다. 전문가들은 MZ세대의 SNS 인증 욕구와 이색적인 상품을 찾고 경험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시장 수요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분석한다.
>10월 24일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