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News Clipping

성시경 “궁극의 포차” 극찬한 집 있다…MZ 몰리는 ‘힙무로’

충무로가 부활하고 있다. 인쇄업 장기 불황과 대한극장 폐업 등으로 저물던 충무로지만, 최근엔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힙플’(힙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힙무로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중앙일보


부동산 ‘줄폐업’ 아우성인데…공인중개사 시험에 2030 몰리는 이유

고준석 교수는 “정년은 빨라지는 와중에 집값 폭등기를 겪고 부동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 2030들이 전문자격 시험까지 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만들어진 걸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미국 MZ픽 에레혼, 어떻게 ‘마트’에서 ‘디자이너 브랜드’가 됐나

그런데 최근 미국에서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마트’가 생겼다. 캘리포니아 기반의 대형마트 체인점 ‘에레혼(Erewhon)’이다. 이들은 틱톡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기 위해 마트를 간다. 에레혼은 MZ세대의 새로운 즐길거리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경제


[이슈 분석] ‘티빙·웨이브 합병’ 기대감?…OTT 업계 “경쟁 제한될 우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 티빙과 웨이브 간 합병 사안이 답보 상태에 놓여 있다. 합병 비율·기업가치 평가·콘텐츠 공급대가 두고 양사 간 줄다리기가 팽팽한 모양새다.

>뉴스포스트


“한국 할머니 만나 ‘진짜’를 얻었다”…美서 유행하는 밀거래, 뭐길래?

현지화된 김치 대신 진짜 한국 김치를 먹기 위해 한국인의 손맛을 찾아나선 미국 남성의 모습이 온라인상 화제다.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