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공동 포스팅 가능해진다

인스타그램은 ‘콜랍스(Collabs)’를 시험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게시물을 공동 제작할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으며, 콜랍스 기능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공동 작업한 이용자의 팔로워에게 함께 노출되며, 이용자는 공동 제작자와 함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공유하게 된다.

>10월 20일 ZDNet

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

네이버가 콘텐츠·메타버스 등 글로벌 사업 급성장 등에 힘입어 3분기에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네이버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 7,273억 원, 영업이익이 3,498억 원이라고 밝혔다. 작년 동기보다 각각 26.9%, 19.9% 증가했다. 모든 사업 부문이 골고루 성장한 가운데, 글로벌 사업 성과가 두드러졌다.

>10월 21일 매일경제

페이스북, 회사명 바꾼다

페이스북이 머지않아 회사명을 새롭게 바꿀 계획이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빠르면 다음 주 회사 이름을 메타버스와 관련된 것으로 교체해 소셜미디어 업체보다 메타버스 브랜드 회사로 변신을 꾀할 예정이다. 변경되는 사명은 ‘호라이즌’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월 20일 ZDNet

가구업계, 공식 벗어난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가구업계가 기존 유통 채널을 벗어난 파격적인 마케팅을 내세워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제품에 대한 설명과 감상을 빼고 이미지와 음성만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 플랫폼 강화, ‘라방’ 전용 스튜디오 마련 등 젊은 층의 접점을 늘려 미래의 수요까지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10월 21일 서울경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정기구독 상품 추가한다

네이버는 컨퍼런스 콜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가입자는 2억 4천만 명을 넘어서 작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MAU도 60% 늘었으며 매출도 두배 이상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기능성 아이템과 정기구독 상품 등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10월 21일 tech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