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News Clipping

흑백요리사 열풍에 파인다이닝 ‘홈쿡’ 뜬다

요리 경연 프로그램 인기에 ‘파인 다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각종 조리도구는 물론, 프리미엄 식기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품목별 거래액이 최대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ZDNETKorea


“따뜻한 바다에, 가을 전어 실종”… 이번엔 ‘피시플레이션’ 비상

‘가을 전어’란 말이 무색해졌다. 롯데마트는 2015년 이후 9년 만에 처음으로 가을에 전어회를 팔지 않고 있다. 전어 조업량이 반 토막 나면서 도매 가격이 작년의 3배 수준으로 폭등했기 때문이다.

>동아일보


‘정년 65세’ 시대 열렸다…단계적 연장

개정안은 정년을 맞은 해에 별도의 심사를 통해 1964년생(60세)은 63세, 1965년생(59세)~1968년생(56세)은 64세, 1969년생(55세)부터는 65세로 정년을 늘리기로 했다.

>문화일보


“작가 사인 초판 50만 원”…한강 책 ‘중고’ 가격, 정가 30배 이상도

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54)의 작품이 뜨거운 관심 속에 온∙오프라인에서 잇따라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중고 시장에서는 한강의 책을 웃돈을 얹어 판매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서울경제


중국 MZ들은 ‘여기서’ 결혼한다: 초등학생 때 생일파티했던 정겨운 공간이다

최근 중국 청년들이 호화로운 결혼식 대신 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와 훠궈(중국식 샤브샤브) 체인점 하이디라오에서 저렴하면서도 유쾌한 결혼식을 올리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다.

>HUFF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