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오픈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SSG닷컴과의 협업으로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을 통한 업무 협업의 일환으로,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14일 파이낸셜뉴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연습모드’ 기능 등 도입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방송 진행자를 위한 두 가지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방송 일정 조율과 진행에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최대 90일 이전에 라이브 방송 일정을 잡을 수 있게 됐다. ‘연습 모드’도 도입된다. 방송 시작 전 서버 연결과 오디오, 그리고 조명 상태 등을 확인하고 시험할 수 있다.

>10월 14일 ZDNet

카카오, 헬스케어에 베팅

최근 골목상권 침해 논란으로 주춤했던 카카오가 의료 빅데이터 업체 휴먼스케이프 투자를 추진한다. 카카오는 휴먼스케이프의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할 전망이다.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레어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10월 13일 한국경제

여자 셋이 모이면, 우정이 넘친다…‘여성연대’ 예능 시대

‘과거 여성들은 프로그램의 재미를 위한 부차적인 요소에 불과했기 때문에 주로 성적인 대상으로 소비되곤 했다”며 MZ세대는 기성세대보다 젠더 문제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이러한 주요 시청층의 의식 변화를 반영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10월 12일 중앙일보

어릴 적 MZ 세대 추억의 아이템…이젠 ‘내돈내산’

뉴트로 열풍에 MZ세대의 추억이 더해졌다. 각종 미디어에서는 2000년대 감성과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애니메이션, 장난감, 패션아이템 등등 뉴트로 아이템이 다시 열풍하고 있다.

>10월 12일 뉴스포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