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News Clipping

K 예능, 글로벌 확산…‘더 지니어스’ 방송사 포맷 수출

BBC는 지난 2월 ‘다음 한국 문화 트렌드는 K-리얼리티쇼?’라는 기사를 통해 tvN ‘서진이네’의 아마존프라임비디오 글로벌 론칭 등 K-예능의 글로벌 인기를 조명하며 “K 리얼리티쇼는 열정적인 한류 팬들에게 ‘꾸미지 않은 한국 문화의 정수’를 볼 기회를 준다”고 분석하기도 했었다.

>10월 23일 데일리안


“MZ세대 소통 나선다”…한국타이어, 팝업 운영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이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전통 분위기의 ‘장서는날’ 매장 콘셉트를 살리면서, ‘더부스’의 ‘아메리칸 아리랑 비어카트’ 등 미국의 스트릿카 컬처 무드를 녹여낸 인테리어와 콘텐츠를 기획했다.

>10월 13일 news1


CU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 유튜브 광고제서 3관왕 수상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는 예선 심사를 거친 42개의 후보작을 제치고 최고 작품상인 그랑프리(Grand Prix)와 베스트 브랜드 팬덤(Best Brand Fandom), 베스트 쇼츠(Best Shorts)를 수상해 42개 결선 진출 작품 가운데 유일하게 3관왕에 올랐다. CU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두 작품은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하는 B급 콘텐츠를 넘어 CU 브랜드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10월 13일 비즈니스플러스


네이버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가 블로그 제목 짓는다

클로바 포 라이팅을 통해 창작자들이 인플루언서 토픽을 발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네이버는 올해 블로그 서비스에서 클로바 포 라이팅을 활용한 AI 글쓰기 기능을 실험하며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현재 AI 글쓰기 체험을 희망하는 일부 블로그 사용자를 대상으로 5일부터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도 클로바 포 라이팅을 시범 적용하여 실효성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10월 13일 SBS Biz


한소희가 중고차 광고를?” 이색 마케팅 전략

자동차가 지나간 자리에서 한소희 배우가 몸을 일으켜 세웁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익숙한 장면일 것입니다. 바로 박찬욱 감독의 영화 ‘박쥐’를 오마주한 장면이기 때문이죠.해당 영상은 헤이딜러의 ‘중고차 숨은 이력 찾기’ 광고입니다. 영화계의 거장인 박찬욱 감독이 자문으로 참여해 자동차의 숨은 이력에 집착하는 한 여자의 스토리를 광고에 녹여냈죠.시네마틱 광고는 영화와 같은 몰입도, 시리즈화를 통한 소비자의 자발적 광고 시청 유도 등의 강점을 통해 영상 콘텐츠 소비에 집중되는 시장의 상황을 예리하게 파고들었습니다.

>10월 13일 디지털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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