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1020세대 선호 쇼핑 앱 10개 중 7개는 ‘전문몰’

1020세대가 주로 찾는 온라인 쇼핑몰 10개 중 7개는 ‘전문몰’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 조사 결과 10대와 20대는 종합몰 앱보다 무신사·에이블리·오늘의집 등 특정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 앱을 많이 사용했고, 40대 이상은 종합몰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9월 8일 IT조선

한국적 요소로 어필한다… K전통 마케팅 ‘눈길’

한국의 랜드마크와 전통 요소를 담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뷰티, K패션, K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최근 가장 한국적인 제품이 세계적이고 힙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어 식음료업계에서도 전통미를 강조한 패키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9월 7일 뉴시스

추석 선물 기획전도 ‘라방’이 대세

이커머스에서 본격적으로 추석 선물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코로나19 상황은 비슷했지만 올해는 기획전이 달라지는 모습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이브 방송’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이커머스들이 적극적으로 ‘라방’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9월 7일 테크M

MZ 소비트렌드 친환경… 4050보다 돈 더 많이 써

2030을 뜻하는 MZ세대가 4050으로 대표되는 X·베이비붐세대보다 친환경 제품 구입에 따른 추가 비용 지불에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령대가 낮은 Z세대가 추가 지출 의향이 가장 높았다.

 >9월 5일 디지털타임스

일상 공유하는 MZ세대 부상에..먹거리 ‘경험 소비’ 뜬다

먹거리 시장에서 ‘공유’와 ‘경험’ 소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트렌드와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젊은 MZ세대가 주요 소비자층으로 떠오르면서다.

>9월 7일 이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