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운영 유튜브 채널은 진화중
국내 e커머스 업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채널을 넘어 이제는 드라마와 예능을 접목해 마케팅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카드사 ‘문화 마케팅’ 열기 뜨겁다
국내 카드시장에 문화예술로 기업 가치·철학을 전파하는 ‘문화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콘서트, 사진전, 미술작품 전시회 등 일반인이 쉽게 향유할 수 있는 방식으로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며 카드사 간 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화장품업체 기부하고 콜라보하고 마케팅 활발
화장품업체들이 수익금을 기부하고 유명 유투버와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 다양하고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이 2023년 9월, 실명 예방 지원을 위해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싱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을 출시한다.
유통업계 강타한 ‘N극화’ 트렌드
최근 유통업계가 잇따라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거나 제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겨냥하고 있다. 이는 더욱 개인화된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움직임으로 설명된다. 개인 취향의 세분화를 일컫는 ‘N극화’ 현상이 트렌드로 떠오르는 것도 소비자의 니즈가 매우 다양해졌음을 의미한다.
구글, ‘NFT 게임’ 광고 허용…
구글이 대체불가토큰을 사용하는 게임에 대한 광고를 허용했다. 다만 NFT를 도박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스테이킹에 따른 보상으로 지급하는 방식의 게임은 광고를 제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