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News Clipping

당근 이어 배민·카카오도 ‘동네상점’ 사장님 공략

당근과 배달의민족, 카카오 등 정보기술 플랫폼들이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로컬 비즈니스’에 주목하고 있다. 먼저는 이용자 가까이에 있는 음식·미용·운동 등 다양한 동네상점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준비 중이다.

>8월 30일 디지털데일리


Z세대 잡아라”…빅테크도 네·카도 ‘숏폼’ 총력전

카카오도 올해 내에 카카오톡 친구탭 프로필 기능에 게재 후 24시간이 지나면 콘텐츠가 사라지는 가칭 ‘펑’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와 유사한 서비스다. 펑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향후 숏폼 서비스로 확대 발전할 여지를 두고 있다.

>8월 31일 이데일리


‘아트슈머’ 잡아라… 아트에 꽂힌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아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소비 활동을 통해 문화적인 경험과 만족감을 충족하기를 원하는 ‘아트슈머’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전시회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9월 5일 브릿지경제


‘X’, 드디어 변화 시작하나…

이번 통화 기능 도입은 X를 모든 것이 가능한 슈퍼앱’으로 만들겠다는 장대한 머스크의 계획 중 하나다. 머스크는 X를 중국 기업 텐센트의 메신저 ‘위챗’처럼 통화 뱅킹, 쇼핑 등이 가능한 앱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9월 1일 파이낸셜뉴스


인테리어 업계 대목 앞두고 마케팅 후끈

5일 가구·인테리어 업계에 따르면 한샘과 현대리바트, 신세계까사, 시몬스 등은 추석과 가을 혼수 성수기를 맞아 시장을 위해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9월 5일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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