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온라인에 ‘8층 백화점’ 짓는 카카오

카카오커머스의 8층짜리 ‘톡 백화점’이 인기다. 지난 9월 추석 및 졸업시즌을 맞이해 일주일만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유지하고 있다. 백화점 콘셉트의 분류방식이 소비자에게 심리적으로 익숙한 데다 결제와 동시에 선물이 가능해 편리하다는 의견이다.

>9월 29일 에너지경제

하이마트, 중고거래 사업 합류

롯데하이마트가 ‘하트마켓’을 오픈해 중고거래 시장에 진출했으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가전양판점과 중고거래의 장점을 합쳐놨지만, 하이마트의 기존 서비스를 답습하면서 차별점이 크지 않다는 평가다. ‘하트마켓’은 기존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와 유사한 형태다.

>9월 29일 뉴데일리경제

페이스북, 13세 미만 어린이용 ‘인스타’ 개발 중단

페이스북은 미 현행법상 인스타그램 사용이 불가능한 13세 미만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인스타그램을 개발 중이었으나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페이스북이 자체 연구 결과 인스타그램이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유해하다는 사실을 알고도 조치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난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9월 28일 아시아경제

“추석 선물세트 중고 팔아요” Z세대 리셀테크

추석연휴가 끝난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중고시장에는 명절선물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비대면 명절로 선물의 수요가 높아지며 과잉공급된 상품을 처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난데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고시장이 활성화됐기 때문이다.

>9월 29일 무등일보

최다 확진자 속…온라인 판매 힘주는 패션업계

추석 연휴 이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의 대목인 4분기가 다가오고 있다. 이에 대목을 놓칠 수 없는 패션업계는 코로나19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는 온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9월 29일 브릿지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