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 살리고 티빙도 살렸다…반응 심상치 않은 예능 제작진 정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이 공개 첫주 글로벌 1위에 등극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이에 제작사 스튜디오슬램이 올해 상반기 티빙 최고 흥행 콘텐츠 중 하나로 꼽히는 오리지널 시리즈 ‘크라임씬 리턴즈’를 제작한 이력까지 주목받고 있다.
>한국경제
이젠 중동에도 K컬처 성지”…콘텐츠 선봉장이 사우디로 날아간 까닭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이번 달 4~6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문화부를 비롯해 다양한 정부 부처의 고위관료들을 잇달아 만났다. 아울러 현지의 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 관계자들과도 연쇄 회동을 가졌다.
>매일경제
“아이폰16, 아이폰12 이후 가장 인기 없어”
미국 유명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아이폰16 시리즈의 출시 초기 리드타임 조사를 통해 초기 수요가 전작에 비해 부진하다고 분석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투자자들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아이폰16 수요가 이전 모델들보다 낮은 수준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김난도 교수 ‘트렌드 2025’ 제시…“취향이 더 중요, 이제는 옴니보어의 시대”
“자기가 살아온 경험, 나이, 성별, 소득 등에 맞춰 소비하던 식의 고정관념이 무너지면서 집단의 차이는 줄어들었습니다. 내가 어떤 게 관심 있는지, 개개인의 차이가 커지는 시대를 맞았습니다.”
>국민일보
호텔서 미술품 사세요…내달 ‘호텔 아트쇼’ 열려
내달 초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이 미술품 장터로 변신한다. 호텔 객실을 장식하듯 이색적으로 전시된 작품들을 가까이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호텔 아트페어 ‘조형아트서울(PLAS) 호텔 아트쇼 2024’를 통해서다.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