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네이버, ‘랭킹뉴스’ 폐지…뉴스 줄 세우기 없앤다

네이버가 많이 본 기사를 순서대로 띄우는 ‘랭킹뉴스’를 폐지한다. 대신 언론사 및 기자별 구독 시스템을 강화하고,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한다. 현재 정치·경제·사회 등 섹션별 ‘많이 본 뉴스’ 자리에는 각 언론사 별로 가장 많이 본 뉴스가 뜬다. 또 기사 본문 하단에 노출되던 ‘언론사 전체 랭킹 뉴스’ 대신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기사를 추가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

>9월 23일 아이뉴스24

일상의 변화…카카오페이 축의금 ‘쑥’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이제는 휴대폰을 이용해 간편송금하는 것이 일상 속 자연스러운 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부득이한 사정으로 결혼식이나 장례식 등 경조사를 직접 챙기기 어려울 경우, 모바일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9월 23일 뉴시스

유튜브 뒷광고 금지 한달…광고 대놓고 알려도 ‘잘 나가네’

유튜브의 족쇄가 될 줄 알았던 유료 광고 표시 제도가 자리잡으면서 외식, 패션·뷰티업계의 ‘앞광고’ 콘텐츠가 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유튜브 내 광고 표시를 시작한 후 협업 콘텐츠가 오히려 더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TV 드라마·예능에서 개연성이 없는 간접광고로 비판을 받았던 업계로서는 유튜브 앞광고 선호를 이어갈 전망이다.

>9월 24일 헤럴드경제

페이스북, 韓 소상공인 지원금 프로그램

페이스북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국내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약 22억5000만원 규모의 지원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지역 직원이 2인 이상 50인 이하인 소규모 사업체이면 업종에 관계없이 이날부터 29일까지 ‘페이스북 소규모 비즈니스 지원금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300만원의 현금과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180만원 상당의 광고지원이 제공된다.

>9월 23일 조선비즈

트위터, 오디오 트윗 이어 오디오 DM 추진

트위터가 다이렉트메시지(DM)에서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DM 제품 관리자는 “우리는 사람들이 공개적이든 비공개적이든 트위터 대화에서 그들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6월 음성 트윗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9월 24일 아시아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