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체험하세요”… 오프라인으로 나오는 이커머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주요 이커머스가 팝업스토어 등 행사 전개에 열중하고 있다. 먼저 컬리는 지난해 하반기 서울 성수동에 ‘오프컬리’ 매장을 열었다. 오프컬리는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이다. 기간별로 테마를 정해 큐레이션 된 미식과 관련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인증’ 기능 출시
네이버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에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솔직리뷰를 작성하는 진성 창작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선순환을 형성하겠다는 취지다.
구글, G메일·구글지도·유튜브 등에 AI 챗봇 바드 도입
구글이 오픈 AI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 운영에 따른 경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 AI 챗봇 바드를 G메일과 구글지도, 유튜브 등 자사의 다른 디지털 제품군들에 도입하고 있다.
X·페북·인스타 유료 서비스 확대
소셜미디어 X엑스가 월 정액요금 형태의 유료화 방안을 검토한다. 엑스가 지난해 블루배지 인증제를 내놓은 것을 시작으로 다른 SNS들이 유료서비스를 속속 도입했던 만큼, X의 전면 유료화가 실현되면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산·바다로 외출 나온 스크린…
유난했던 폭염과 폭우가 물러나고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이 차츰 다가오면서 가전 업계가 가을맞이로 분주해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속된 글로벌 경기침체에 가전별 특화 전략을 세우고 있는 기업들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캠핑’ 문화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