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News Clipping

에이스·시몬스침대 ‘유튜브 소통’ MZ세대에 통했다

‘침대업계 빅2’인 에이스침대와 시몬스침대가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구사한 ‘유튜브 소통’으로 MZ세대와 교감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MZ세대에 유행하는 MBTI를 빗댄 ‘MBTI 건축가’편, 레트로한 분위기의 ‘레시피’편 등 두 편으로 편성된 새 광고는 지난 1993년 선보인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라는 광고 문구를 재도입한 것이다.

>9월 19일 에너지경제


새로운 홍보 수단 된 ‘팝업 스토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부터 글로벌 OTT 오리지널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홍보 경쟁까지 뜨거워지고 있다. 이전에는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작품의 홍보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팝업스토어’가 새로운 홍보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다.

>9월 19일 뉴스핌


‘인스타’ 쫓아 종합 SNS로 개편되는 카카오톡…

카카오톡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펑’ 기능을 추가했다. 국민 메신저에서 종합 소셜미디어로 개편에 나선 것이다. 반면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과정에서 지나치게 증가한 ‘광고’항목에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

>9월 19일 뉴스워커


틱톡, ‘AI 라벨’ 기능 채택…투명성 강화

틱톡이 제작자가 인공지능을 사용해 제작된 콘텐츠에 라벨을 붙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 19일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틱톡은 이미 AI 도구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했을 경우 이를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9월 20일 디지털투데이


‘고객=찐팬’ 만든 나이키·이케아·넷플릭스의 CX 전략

CX는 ‘고객 경험’을 의미하며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는 순간부터 구매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경험의 총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지각하는 광고의 수에서 짐작하다시피 이제 고객은 더이상 일방적인 메시지에 반응하지 않는다.

>9월 19일 매거진한경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