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성지’ 성수동의 그늘…”다 쫓겨났잖아” 내몰리는 기존 상인들
서울 성수동의 인기가 여전합니다. 짧은 기간 잠깐 열리는 팝업스토어들의 성지로도 불리는데요. 그러다 보니 임대료가 올라서 원래 있던 임차인들이 성수동을 떠나고 있습니다.
>SBS
“추석 당일에 아웃렛 나들이” 가능…신세계·롯데 아웃렛 사상 첫 추석 당일 운영
올해 추석 당일에는 교외 아웃렛 매장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는 추석 명절 당일에 경기 여주·파주·시흥, 부산, 제주 등 프리미엄아웃렛이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고 밝혔다.
>문화일보
애플, 오는 11월 M4 맥 출시 유력
애플이 오는 11월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 신제품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고 맥루머스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에서 입수한 정보를 통해 오는 11월 새 맥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격 거품’ 없앤 해외직구, 성장세 어디까지? [언박싱]
‘초저가’를 앞세운 중국계 이커머스의 약진에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직구 규모가 커지고 있다. 2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해외 직접 구매 금액은 2조149억원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1조6350억원)보다 25.6% 증가했다.
올 추석 1925만개 소포 예상…우체국, 비상근무 체계 돌입
우정사업본부는 이달 2일부터 20일까지 19일간을 ‘추석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특별소통기간 전국에서 약 1925만개의 소포우편물 접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