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보는 앱 1위 유튜브…2위 1020은 인스타 vs 30대 이후는 ‘이것’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으로 ‘유튜브’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유튜브 다음으로 1020세대는 인스타그램을, 30대 이후 세대는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광고판에 제품 홍보했더니…” 야구 마케팅 ‘깜짝 결과’
최근 ‘프로야구 마케팅’에 가장 열을 올리는 곳은 제약업계다. 삼진제약과 동아제약은 서울 잠실 야구장 홈플레이트 뒤 광고판을 활용해 회사 이름을 알리고 있다. 삼진제약은 올해 처음 야구장 광고를 시작했다.
>한국경제
“머스크 말 현실로”…사격銀 김예지, 킬러 역할로 배우 ‘데뷔’
2024 파리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김예지(임실군청)가 킬러 역할로 연기에 도전한다. 인도의 글로벌 스타 아누쉬카 센과 영화 ‘아시아’ 스핀오프 숏폼 시리즈 ‘크러쉬’에 킬러 역으로 동반 캐스팅됐다고 전해진다.
>동아일보
7년 전 순직한 남편과 즉석 사진… 소방청의 깜짝 추석 선물
고(故) 이영욱 소방경의 아내 이연숙(62)씨는 지난 6일 원주소방서 인근 즉석 사진 부스에서 사진을 찍었다. 몇 분 후 사진을 받은 이씨는 깜짝 놀랐다. 사진 속 이씨 옆에 순직한 남편 이영욱씨가 있었기 때문이다.
>조선일보
19년 만에 돌아온 ‘내 이름은 김삼순’, AI로 화질 키웠다
AI기술을 통해 화질을 올리고 재편집한 ‘내 이름은 김삼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지난 6일 공개된 8부작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2024>은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