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News Clipping

인테리어 업계 ‘광고 전쟁’ 불붙었다

인테리어 업계가 가을 성수기를 맞아 광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부동산 경기가 회복되면서 인테리어 수요가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업계의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9월 16일 서울경제


네이버,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 노린다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클로바X’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망감이 커진 가운데, 네이버가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을 노린다. 클로바X가 챗GPT에 대항하는 네이버의 단독형 챗봇 서비스였다면, 앞으로 선보일 신규 AI 서비스는 초거대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9월 18일 조선비즈


머스크 “X 이용자에 월 사용료 부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옛 트위터 ‘엑스’X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이용자에 월 사용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8일 미국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실시간 스트리밍 대화에서 이같은 뜻을 밝혔다.

>9월 19일 시사저널


올해는 ‘핼러윈’ 마케팅 사라진다

매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핼러윈 축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지만 국내 유통업계는 올해는 핼러윈 마케팅을 하지 않을 방침이다. 지난해 발생한 ‘이태원 참사’가 1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계 브랜드의 경우 핼러윈 행사를 이미 시작한 곳도 있는 곳으로 나타났다.

>9월 14일 머니투데이


게임업계 협업 열풍

최근 게임업계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게임과 궁합이 잘 맞는 대형 애니메이션 IP, 햄버거·치킨 등 대형 프렌차이즈와 협업이 보기다. 워터파크, 테마파크, 영화관이나 레스토랑과 협업 등 팝업 스토어 형식의 마케팅도 증가하는 추세다.

>9월 15일 더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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