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인수, AI 오디오 플랫폼 도약

지니뮤직은 전자책 구독 플랫폼 밀리의 서재 지분 38.6%를 464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누적 구독자 수 350만 명, 보유 전자책 10만 권으로 전자책 구독 1위 업체다. 지니뮤직은 밀리의 서재가 보유한 콘텐츠를 AI 음악 플랫폼 ‘지니’에 포함해 AI 오디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9월 10일 뉴시스

틱톡, 광고주 모시기 ‘총력’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 앱 도약 계획을 밝힌 틱톡이 이번에는 타 플랫폼과의 광고 마케팅 차별화를 내세우며 광고주 모시기에 나섰다. 틱톡은 해시태그 챌린지 등을 통해 이용자가 주축이 되어, 마케팅이 이뤄지는 점에 주목했다. 광고 브랜드들의 마케팅 종료 후에도 계속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9월 9일 아이뉴스24

커뮤니티 문턱 낮춘 유튜브, 구독자 소통 더 쉬워진다

유튜브가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 생성 요건을 완화한다. 크리에이터와 이용자 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좀 더 많은 이들에게 개방하는 것이다. 유튜브 안에서 동영상 외 텍스트와 이미지 등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게시, 소비할 수 있게 해 체류 시간과 참여도를 끌어올리려는 것이다.

>9월 10일 더피알

쿠팡, 아시아 진출 가속화… 일본에 두 번째 매장 열어

쿠팡이 도쿄 시내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 지난 6월 일본에 첫 해외 진출 시작하고 약 석 달 만이다. 쿠팡은 서비스 지역 확장을 통해 일본 소비자에게 혁신적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 고객 역시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를 각인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9월 9일 한국금융신문

자체 상품 앞세우는 T커머스 ‘쾌속 질주’

T커머스 업계가 PB 상품을 강화해 시장 규모 키우기에 나선다. 올해 T커머스 시장 거래액 규모는 지난해보다 약 20% 성장한 7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T커머스 업계는 주 시청 고객인 중장년층 여성에게 맞춰 의류와 속옷 상품의 자체 브랜드를 개발해 시장 규모 확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9월 9일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