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News Clipping

서울, 116년만에 가장 늦은 열대야… 사상 첫 ‘9월 폭염경보’

1908년 기상관측을 시작한 후 116년 만에 가장 늦은 열대야가 나타났다. 기상청은 11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한여름 수준인 35도까지 오르는 등 추석 연휴까지 늦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고 예보했다.

>동아일보


삼성SDS가 유머 드라마 찍는 이유는?… ‘좌충우돌 AI 적응기’

삼성SDS가 생성형 AI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 ‘자, 이젠(Gen) AI(시)작이야’를 제작해 공개한다. 6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웹드라마는 사무용품 회사 ‘세별문구’의 직원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부장님 롤 한판 하시죠” 현대위아 ‘롤·스타’ 하려 800명이 모였다

현대위아는 10일 ‘원 팀 스피릿 (One Team Spirit) 페스티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 원 팀 스피릿 페스티벌은 현대위아가 지난해부터 임직원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열고 있는 탁구‧바둑‧e스포츠 대회와 음악회, 명화 전시회 등의 문화행사다. 이번 대회는 올해로 2회차다.

>서울경제


웹툰 종주국 한국에서 세계 웹툰 축제·시상식 처음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서울특별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2024 World Webtoon Festival)’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중앙일보


부엌이 사라진다고? 간편식-배달 업고 쑥쑥 크는 ‘집밥’

최근 ‘고물가’와 ‘경제 불황’이 다시 집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예전처럼 완벽한 밥상을 차리기보다는, 반찬 없이 한 그릇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요리가 인기다.

>동아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