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News Clipping

“철가방 식당이 어디야?”…지도앱에 ‘흑백요리사 식당’ 뜬다 [트렌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여기에 편승하려는 플랫폼들의 움직임도 발빠르다. 지도 앱과 식당 예약 플랫폼 기업들이 흑백요리사에 출연하는 셰프들의 식당을 찾아가거나, 예약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를 내놨다.

>한국경제


메타, 꿈의 안경 ‘오라이언’ 첫 공개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메타)이 스마트폰의 뒤를 이을 안경처럼 쓰는 증강현실(AR) 기기를 공개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이를 두고 “스마트폰 다음의 컴퓨팅 디바이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문


운동하는 직장인 30대가 1위…꼴찌는 40대

한국의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하는 직장인 중 연령별로 분류했더니 30대가 가장 많았고, 40대가 가장 적었다. 인크루트가 직장인 1천20명을 대상으로 운동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 실시, 그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지디넷코리아


“편의점 알바? 시간 아깝다” AI 세대의 신박한 용돈벌이

아직도 번역, 보고서 작성, 정보 검색을 위해서만 인공지능(AI)을 쓰고 있다면? ‘AI를 쓸 줄 아는 세대’ 일순 있지만, ‘AI 세대’는 아니다. 알파고, 그리고 챗GPT 등 생성 AI의 등장을 어린 시절 지켜봤고, 휴대전화를 손에 쥐면서부터 AI를 사용해 온 세대. 이들에게 AI는 업무용 도구나 생산성을 높여주는 신박한 기술 수준에 머물지 않는다.

>중앙일보


숏폼만 보는 줄 알았는데…’검색 광고’ 노리는 틱톡, 구글도 위협?

틱톡이 검색광고 방식을 개편하자 구글 등 기존 포털 광고 사업에 타격이 따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반면 포털업계에선 검색광고를 고도화하는 업계 전반의 흐름일 뿐, 플랫폼 자체 경쟁력을 주목해야 한다는 반론도 제기된다.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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