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가 못 이룬 꿈 로제 ‘아파트’가 이뤘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전 세계 음악 차트를 뒤흔든 히트곡 ‘아파트’(APT.)로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 VMA)에서 ‘올해의 노래’ 상을 받으며 K팝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이데일리

미디어 기업, 광고로만 돈 벌던 시대는 끝났다
한국 미디어 기업이 광고 일변도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수익 사업에 나서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다. 최근 K-콘텐츠 열풍에 맞춰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수익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미디어 기업이 광고를 유치하는 것을 넘어, 커머스 사업을 추진해 광고의 주체로 나서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 개편…AI로 취향 맞춘 게시글 보여준다
네이버 블로그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은 8일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대체 이걸 누가 살까”…1억짜리 추석 선물 ‘끝판왕’ 뭐길래
추석 연휴(10월 3일~9일)를 한 달 앞두고 유통업계가 추석 선물 세트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반기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목인 만큼 선물 세트를 빨리 예약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식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다. 고물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할인 폭이 큰 사전 예약 상품을 저렴하게 마련하는 수요도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선물 세트도 대폭 늘렸다.
>한국경제

검색 챗GPT vs 콘텐츠 뤼튼 vs 대화 에이닷…AI 춘추전국시대 개막?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시장이 ‘챗GPT 원톱’ 구도를 넘어 다변화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챗GPT가 여전히 압도적 인지도를 기록하고 있지만, 뤼튼, 에이닷, 딥시크, 제미나이 등 국내외 서비스의 ‘목적별 선택’이 두드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