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부터 ‘2차 소비쿠폰’ 지급… 1차 때와 달라진 것은?
정부가 오는 22일부터 2차 민생 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4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차 소비쿠폰은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국민의 약 90%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차 민생 회복 소비쿠폰 지급 대상에서 고액 자산가를 제외키로 하고 이를 위한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은행들, 노래로 가을밤 물든다… 콘서트로 고객 소통 강화
은행권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콘서트를 개최한다. IBK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은 각각 다문화와 젊음을 주제로, 우리은행은 기부 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춘 콘서트를 기획한다. 5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분 경기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2025’를 개최한다.
>세계비즈

‘무신사역’ 탄생… 무신사, 성수역명까지 노린다
무신사가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의 부역명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일본과 중국 등 해외 진출을 적극적 추진하는 한편 국내에서도 입지를 한층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성수동에만 11개 매장과 3곳의 사무실을 둔 무신사가 ‘무신사역’까지 확보하면서 성수동에 조성 중인 ‘무신사 타운’이 사실상 완성될 전망이다.
>서울경제

꿈돌이 라면 먹고 0시 축제 즐기고, 도시 브랜드로 ‘노잼 대전’ 탈출
최근 꿈돌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대전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꿈돌이는 외계인을 콘셉트로 한 1993년 대전 엑스포 마스코트다. 당시 엑스포의 전국적 열기에 힘입어 만화와 굿즈까지 제작되며 선풍적 인기를 끌었지만, 엑스포 종료 후 세월이 흐르며 점차 잊혔다. 변화를 이끈 것은 2023년부터다.
>동아일보

‘기다려’, ‘찾아 줘’ 댕댕이 실력 겨룬다… 이틀간 평창서 ‘펫스티벌’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가 개장 30주년을 기념해 반려견 스포츠 축제 ‘펫스티벌’을 연다. 휘닉스파크 포레스트파크 잔디광장에서 9월 6~7일 양일간 축제를 펼친다.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뛰고 즐기는 축제다. 첫째 날 6일에는 ‘휘닉스댕댕이 챔피언십’이 진행되고, 둘째 날 7일에는 ‘제1회 LEEZ 어질리티 크라운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