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Z세대와 소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 오픈
SK텔레콤이 오는 9월 5일,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를 새롭게 오픈한다. 지난 2월 ‘T팩토리 홍대’ 운영을 종료한 뒤, Z세대 유동 인구가 몰리고 트렌디한 분위기가 강한 성수동을 새로운 거점으로 선택한 것이다. 이번 ‘T팩토리 성수’는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메가경제

4,670평 트레이더스 문 연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월점 개점
이마트가 창고형 할인마트 ‘트레이더스’ 구월점을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새롭게 연다. 구월점은 트레이더스의 24번째 매장이자 최대 규모로, 인천에서는 송림점에 이어 두 번째 점포다. 이마트는 이번 직영 매장에 자체 해외 소싱과 매입 역량을 적극 반영해,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주요 상품을 대거 입점시켰으며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해외 온 줄…” 한국인도 잘 모르는 외국인 ‘템플스테이 핫플’
전국 템플스테이 사찰 가운데 외국인 참가자가 가장 많은 곳은 통도사·해인사·송광사 같은 3대 사찰도, BTS RM이 찾은 여수 향일암도 아니다. 그 주인공은 경주 골굴사와 북한산 자락의 금선사다. 골굴사는 선무도를 수련할 수 있는 ‘K소림사’로, 금선사는 도심 속 힐링 도량으로 알려지며 외국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중앙일보

넌 부먹∙찍먹? 김치맛 난리 났다… 세계인 고민 빠뜨린 K소스
K푸드 열풍에 힘입어 K소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식품 기업들이 다양한 식재료에 활용할 수 있는 소스를 개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삼양식품, CJ제일제당, 더본코리아 등 주요 업체들은 소스 제품군을 다변화하는 한편, B2C뿐 아니라 B2B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중앙일보

‘유명인 착용하면 뜬다’… 크림, 라이징 스니커즈 공개
크림이 8월 발표한 패션 트렌드 리포트 ‘크알 리포트’에 따르면, 10~30대 이용자의 봄·여름 시즌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디토(Ditto) 소비’의 영향으로 SNS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스니커즈의 거래와 검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토 소비’란 SNS에서 유행하거나 유명인이 착용한 제품에 관심을 갖고, 이를 실제 구매로 이어가는 소비 패턴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