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파고드는 제약업계
제약업계가 젊음 속에 파고든 마케팅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소비자 인지도가 높고 장수 품목일수록 더 MZ세대와의 소통을 넓히고 있다.
‘카페’ 활성화 나선 네이버…
네이버 카페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 활성화 추세에 맞춰 7일부터 30일간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측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의 콘텐츠를 두루 경험하며,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적”이라고 전했다.
“네이버에서 ‘오늘’ 검색하세요…
네이버가 하루에 일어나는 주요 정보를 모아 사용자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지난 3일부터 이용자들이 매일 찾는 ‘오늘’과 관련된 정보를 총집합한 검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카카오 치열한 커머스 경쟁…구글까지 참전
네이버와 카카오가 커머스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외연 확장으로 서비스 영역이 겹치며 앞으로 양사의 커머스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구글이 유튜브를 앞세워 커머스 경쟁에 합류해 어느 한쪽도 승리를 담보하기 어렵게 됐다.
이제 카카오톡에서도 ‘예약 서비스’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인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전시, 숙박, 식당 등 다양한 상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예약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8월 7일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서비스를 확장 오픈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