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발주자 네이버 ‘클립’ 기대감 고조
메타의 15초 동영상 서비스 ‘릴스’가 출시 3년 만에 원조격인 중국의 ‘틱톡’을 매출에서 따라잡았다. 후발주자인 메타가 틱톡 추격에 성공하면서 네이버가 하반기 선보일 유사 서비스 ‘클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카톡, 인스타 ‘스토리’ 유사 기능 도입
카카오톡 친구 탭에 24시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콘텐츠 업데이트 서비스가 조만간 도입된다. 메타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형태가 예상된다.
챗GPT 판별 위한 ‘워터마크’…텍스트에 어떻게 넣을까
LLM초거대 언어모델 연구가 발전하면서 챗GPT 등 생성형 AI 작성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워터마크’를 텍스트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패딩·코트 판매량 급증…패션업계 ‘역시즌’ 마케팅 봇물
유통업계가 고물가 상황에 맞춰 ‘역시즌’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패딩, 코트 등 겨울 옷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식이다.
쇼핑라이브 접는 배민…라이브커머스 네이버 독주
배달의민족이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철수한다. 2021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2년 반만이다. 시장경쟁은 치열해지는데, 투자 대비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1위 사업자인 네이버의 지위는 더욱 공고해진 모양새다. 업계는 2019년 말 그립의 등장으로 많은 사업자가 뛰어들었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도 옥석 가리기가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