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일상 속 활용도 높은 이색 ‘아웃도어 굿즈’
야외활동과 취미 생활이 활발해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근 식음료업계가 소장 욕구와 SNS 인증을 불러 일으키는 이색 굿즈로 ‘펀슈머’들의 마음을 속속 사로잡고 있다. 색다른 소비의 즐거움을 찾는 트렌드에 힘입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다양한 굿즈로 가잼비 시대 수요 공략에 나선 것이다.
“이젠 커머스로!”…배달의민족, ‘이것’에 미래 걸었다
배달의민족이 ‘종합 커머스몰’ 변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개몰 배민스토어의 상품 구색을 최근 주류·전자제품까지 넓히고, 중개와 풀필먼트서비스를 결합한 사업 모델 확장에도 나섰다.
“할매니얼 열풍 잡아라”…
‘할매니얼’ 열풍에 휩싸인 MZ세대를 잡기 위한 식음료·유통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전통 간식인 약과의 인기가 꺼지지 않고 있어 이를 활용한 디저트, 쿠키 등의 신제품도 봇물처럼 나오고 있다.
가전 제품에 부는 화이트컬러 열풍…
인테리어 시장에 화이트 열풍이 불고 있다. 밝고 화사한 분위기는 물론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화이트 인테리어 열풍이 가전 업계에도 불고 있다. 다양한 화이트 컬러 제품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도파민 디톡스’ 새로운 웰니스 트렌드로 주목
새로운 웰니스 트렌드로 ‘도파민 디톡스’가 자리 잡고 있다. ‘도파민 디톡스’란 행복, 쾌감 호르몬으로 불리는 도파민의 분비를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을 뜻한다. 최근에는 숏폼 등으로 도파민 분비를 인위적으로 자극하는 스마트폰 콘텐츠 혹은 스마트폰 사용 자체를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