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News Clipping

“바다는 식상해” MZ세대가 OO으로 향하는 진짜 이유

국내여행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최근 발표한 농업·농촌 트렌드보고서 ‘FATI (Farm Trend&Issue)’에 따르면, 국내 여행과 농촌여행의 양상이 크게 달라지고 있다.

>매일경제


“단 하나만…” 욜로와는 또다른 MZ식 소비법 요노

■ 요노(YONO) = ‘You Only Need One’이라는 문장의 앞글자를 따서 줄인 신조어다. 말 그대로 ‘하나면 충분해’라는 뜻이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만 구입하고, 불필요한 것은 값이 싸더라도 구입하지 않는 실용적인 소비를 의미한다.

>더스쿠프


아이들만 하란 법 있나요?…추억의 ‘구몬 학습지’ 대변신

학령인구 감소세의 직격탄을 맞은 교육 기업들이 늘어가는 노인 교육에 눈을 돌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다만 신사업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개선되지 않고 있어 대안이 되기 어렵다는 우려도 나온다.

>한국경제


키오스크로 결혼 축의금 받는 MZ세대

인천에 사는 최모(30)씨는 최근 지인 결혼식에 갔다가 축의금 접수대가 아예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축의금 접수대가 있어야 할 자리엔 ‘축의금 접수 키오스크’가 한 대 놓여 있었다.

>조선일보


‘파산핑’ 일냈다..’사랑의 하츄핑’ 80만 돌파 목전..올해 개봉 애니 흥행 톱5 기록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김수훈 감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제작)이 개봉 3주 차 주말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79만 관객을 돌파, 2024년 애니메이션 흥행 톱5에 등극했다.

>스포츠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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