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니까 출근하지 마세요” 유명 대기업의 ‘파격’…이게 가능?
“직원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가능한 재택근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HP코리아) 태풍 ‘종다리’가 많은 비를 뿌린 21일 이른 아침, HP코리아 직원들은 김대환 대표 명의로 된 ‘재택근무 권고’ 이메일을 받았다.
막 올린 ‘게임스컴 2024’…K-게임 신작 홍보 열기 ‘후끈’
글로벌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24’가 21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막을 올렸다. 국내 게임사들은 이번 게임스컴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해 K-게임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저축할 돈이 없다…고금리·고물가에 순저축률 10년만에 최저
고금리·고물가 국면이 장기화하자 가계 저축 여력이 약 10년 만에 낮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물가가 오른 만큼 가계 소비지출은 커지는데, 가계가 벌어들이는 돈은 이를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중앙일보
“AI 시대, 인간의 감성 흔드는 감성지능이 핵심”… 헤만트 쉬린기 BBDO 인도 CCO
감성지능은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인지하는 개인의 능력을 나타내는 용어다. 감정과 지능을 결합한 개념으로, 인간관계, 리더십, 자기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숙종 어진 그린 김진여의 초상화 보물 지정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은 22일 조선 숙종의 어진(御眞·임금의 초상) 제작에 참여한 평양 출신 화가 김진여(金振汝·1675~1760)의 ‘권상하 초상’을 비롯해 ‘유설경학대장’등 총 4건을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했다.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