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News Clipping

네이버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 스스로 ‘동영상’

네이버가 초거대 인공지능‘하이퍼클로바X’로 동영상을 생성하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다. 앞서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로 ‘텍스트’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큐:’와 ‘클로바X’를 출시한다고 발표 한 바 있다. 네이버가 하이퍼클로바X로 동영상을 생성하겠다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8월 21일 뉴데일리경제


‘사용자 대거 이탈’ 스레드, 이번 주 웹 버전 출시 예정

엑스X 대항마로 불렸지만 최근 이용자를 대거 잃은 메타의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가 이번 주 웹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20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웹 버전을 내부적으로 테스트 중이며 준비가 되는 대로 모든 사람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21일 이투데이


MZ 사로잡는 CM송 AI가 만들고, 추억의 멜로디 재소환

패스트푸드 브랜드 롯데리아는 17일 인공지능이 만든 CM송 ‘리듬 오브 팝’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자사 판매 버거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AI를 활용해 비트로 변환한 후 편곡을 거쳐 제작된 음원이다.

>8월 21일 동아일보


“튀어야 산다”…입주민 서비스 힘주는 건설업계

최근 건설사들이 차별화된 서비스와 독특한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주택 관련 기술들이 이미 상향 평준화된 상황인 만큼 새로운 방식으로 높아진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8월 21일 EBN


아이돌, 웹드라마, 게임… 브랜드 마케팅 ‘MZ 잡기’ 열풍

기업들이 색다른 브랜드 마케팅으로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천편일률이던 사내 홍보대사에서 벗어나 ‘아이돌 그룹’처럼 데뷔 과정을 보여주고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웹드라마 제작, 게임사와의 협업까지 시도한다. 목적은 ‘고리타분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기다.

>8월 21일 국민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