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1일 막 올려…아시아 최대 규모
‘AIM! 인공지능(AI)으로 마케팅 성공을 겨냥하다’라는 주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막을 올린다.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뉴스핌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통합…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 구축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인아웃바운드를 넘어 크로스보더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한다.
롯데마트, AI가 만든 음원 매장 송출… ‘유통 접목’ 확대
롯데마트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음원 제작 플랫폼을 이용해 만든 음원을 매장 배경음악(BGM)으로 틀기 시작했다. 마케팅 분야에 AI를 활용하는 첫 사례다.
정보 유출, 불공정거래… 내 폰에 깔려 있는 앱의 ‘위험한 마케팅’
적지 않은 선탑재앱이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일례로, 지도 앱이나 내비게이션 앱은 소비자의 위치 정보나 연락처, 행태기록 등을 수집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소비자가 앱을 쓰지 않는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실행되죠.
>더스쿠프
광고는 장애인 운동 선수를 어떻게 묘사할까?… 애플이 꿈 꾸는 ‘진정한 기술 평등’
애플(Apple)은 최근 2024 파리 패럴림픽(장애인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접근성(accessibility)에 관한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The Relay(더 릴레이)’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