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News Clipping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1일 막 올려…아시아 최대 규모

‘AIM! 인공지능(AI)으로 마케팅 성공을 겨냥하다’라는 주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막을 올린다.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뉴스핌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통합…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 구축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인아웃바운드를 넘어 크로스보더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한다.

>디지털투데이


롯데마트, AI가 만든 음원 매장 송출… ‘유통 접목’ 확대

롯데마트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음원 제작 플랫폼을 이용해 만든 음원을 매장 배경음악(BGM)으로 틀기 시작했다. 마케팅 분야에 AI를 활용하는 첫 사례다.

>아시아경제


정보 유출, 불공정거래… 내 폰에 깔려 있는 앱의 ‘위험한 마케팅’

적지 않은 선탑재앱이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일례로, 지도 앱이나 내비게이션 앱은 소비자의 위치 정보나 연락처, 행태기록 등을 수집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소비자가 앱을 쓰지 않는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실행되죠.

>더스쿠프


광고는 장애인 운동 선수를 어떻게 묘사할까?… 애플이 꿈 꾸는 ‘진정한 기술 평등’

애플(Apple)은 최근 2024 파리 패럴림픽(장애인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접근성(accessibility)에 관한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The Relay(더 릴레이)’를 공개했다.

>브랜드브리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