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찌른 ‘펜싱 코리아’, SK텔레콤의 20년 후원 빛났다
태극검사들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20년 동안 대한민국 펜싱의 든든한 후원자로 자리 잡은 SK텔레콤(017670)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데일리
“슈퍼스타 한국서 배워야 한다”…세계은행, 깜짝 조언한 까닭
“한국의 경제사는 높은 소득 수준을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중소득국가의 정책 입안자들이 반드시 배워야 할 ‘필독서’(required reading)”라며 “한국은 성장의 ‘슈퍼스타’(superstar)”라고 평가했다.
>한국경제
군포시 인스타 릴스 ‘월급전날묵찌빠’ 한달여만에 64만 조회
월급전날묵찌빠는 월급 전날 남은 돈을 탕진하겠다는 공무원 2명의 의지를 보여주면서 군포시의 착한 업소를 홍보하는 영상이다. 2015년 시가 인스타그램 홍보를 시작한 이래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커피계 에르메스’ 이 브랜드, 청담동에 떴다…원두만 206종, 커피 가격이?
바샤커피의 역사는 19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되는 모로코 마라케시의 궁전 ‘다르 엘 바샤(Dar el Bacha)’안에 있었던 커피룸에서 시작됐다. 현재 차 브랜드 ‘TWG’를 보유한 ‘V3 고메’ 그룹에 소속돼있다. 이날 문을 연 청담점은 글로벌 24번째 매장이다.
>서울경제
국민메신저 ‘카톡’이 흔들린다…1020세대 “인스타·텔레그램으로”
카카오톡은 업무용으로 사용되고 텔레그램은 보안 강점을 앞세운 사적 대화 공간으로 사용돼 텔레그램은 올 들어 메타(舊 페이스북) 메신저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3위로 올라섰다.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