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상품 정기배송 받는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판매자들은 자동 결제와 배송 주기 설정 기능을 활용해 고객에게 물품을 정기배송할 수 있게 된다. 정기구독 기능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8월 중순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7월 30일 연합뉴스

네이버·카카오페이 비켜…카드사, 빅테크와 ‘혈투’ 예고

카드사 간의 ‘오픈페이’를 위한 API 업체가 선정됨에 따라 카드사와 빅테크 간의 페이 전쟁이 예고된다. 한 개 카드사의 페이 앱에서 타 카드사의 결제가 가능하게 하는 등 편리성을 극대화해 이용자 확보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간편결제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한다는 전략이다.

 >7월 28일 이데일리

삼성전자 첫 라이브 커머스에 48만 명 몰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누적 접속자 수는 10만 명을 넘었고 누적 시청자도 48만 명으로 집계됐다. 시청자 대부분이 30~40대 젊은 층으로 남성 비중도 25%에 달했다.

>7월 30일 조선비즈

MZ세대 잡으려 ‘MZ 놀이터’에 나타난 식품업계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움직임이 각 업계에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식품업계는 비식품 업계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으면서 주목을 끌었었다. 최근엔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7월 28일 동아일보

MZ세대가 호텔로 몸 보신 하러 가는 이유

호텔업계가 계탕 불도장 등 다양한 보양식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의 플렉스 문화도 반영해 최고급 식재료로 입맛과 건강을 되찾아주는 메뉴를 출시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발맞춰 투고 박스, 배달 서비스 등 비대면 방식을 강화했다.

 >7월 29일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