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
올해 칸 라이언즈 최대의 화두는 ‘유머의 귀환’이다. 칸 라이언즈는 올해 ‘유머’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이 부문에 출품된 작품은 재치와 풍자를 사용해 즐거움을 주고, 기억에 남는 웃음을 통해 오디언스와 연결돼야 한다.
‘제3의 앱장터’ 등장에…아이폰 철옹성 흔들
아이폰 내 별도 앱장터를 론칭한 주요 서비스 업체는 총 5곳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알트스토어, 셋앱모바일, 앱토이드게임스토어, 모비벤션앱 등이다. 또 한국의 원스토어 역시 iOS를 상대로 한 별도 앱장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매일경제
“초코파이 우리 꺼 아니었나요?”…현지인 마음 파고든 오리온 과자
오리온은 중국·베트남·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펼쳤다. 오리온 중국법인의 매출 1위 제품인 야투도우(오!감자)가 대표적인 성공사례다.
“유튜브 매니저·기획자도 근로자로 봐야”…노동자성 첫 인정
유튜버에게 고용돼 영상 편집과 기획 등에 종사하는 노동자들도 근로기준법상의 근로자로서 인정해야 한다는 판단이 처음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