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갖고 싶다” 88올림픽 포스터가 MZ세대에 인기중인 까닭은
2020 도쿄올림픽이 한창인 가운데 국내 커뮤니티와 포털 카페 등에서는 1988년 서울올림픽 포스터가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국내의 한 포털 카페에는 “지금 봐도 느낌 있는 88올림픽 포스터” “올림픽플에 빠지면 아쉬운 88올림픽 포스터”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8월 7일 한국일보
거리두기 4단계에 역시즌 마케팅 실종
코로나19 유행이 이어지자 한여름에 패딩, 코트 등을 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이 자취를 감췄다. 아웃도어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겨울까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자 패션업체들이 마케팅을 망설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8월 8일 한국경제
‘입점 브랜드를 늘려라’ 특명
이커머스 업계의 중소 브랜드 유치 경쟁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신규 입점 브랜드에 수수료를 받지 않거나 마케팅 비용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아예 브랜드를 직접 인수·운영하는 전문업체까지 등장했다.
>8월 8일 머니투데이
380원 라면·990원 즉석밥 일냈다
편의점은 비싸다는 인식을 깬 편의점표 ‘초저가 전략’이 통했다. 코로나19로 늘어난 근거리 쇼핑에 대응하기 위해 대형마트 못지않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지난 6월 유통업체 매출에서 편의점 매출 비중은 17.3%로 백화점 16.3%과 대형마트 15.1%를 넘어섰다.
>8월 9일 서울경제
이색 레시피에 푹 빠진 MZ세대 … 밀키트부터 라면까지
MZ세대 사이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해 공유하거나, 인기 레시피를 따라 요리한 후 인증하는 홈쿡 문화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먹을거리에 개인의 취향을 담아 만족스러운 한 끼를 즐기는 하나의 식문화가 형성된 것. 이중 몇몇 레시피는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중심으로 크게 주목을 받아 인기를 얻으며 실제 식품기업들의 신제품 출시로 이어지고 있다.
>8월 9일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