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식 개봉도 아닌데···‘케데헌’, 단 이틀 상영회로 북미 박스오피스 1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본격적인 극장 개봉을 하지 않고도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매체인 버라이어티는 케데헌이 23∼24일 주말 동안 북미 극장가에서 1800만달러∼2000만달러(약 249억원~277억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추산됐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경향신문

AI에 “우울해” 토로하면 우울증약 광고하는 세상 온다
앞으로는 ‘광고 없는 무료 생성형AI’를 보기 힘들어질 수 있다. 생성형AI 기업들이 수익 다변화를 위해 광고 모델 도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 모델 도입에 부정적이었던 업계 1위 생성형AI 기업 오픈AI도 챗GPT에 커머스 기능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인형에 자식같이 투자”…中 Z세대서 번진 꾸미기 열풍
중국 Z세대 사이에서 최근 캐릭터 인형 ‘라부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게 유행이다. 인형을 자식처럼 여기며 옷과 액세서리를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는 인형 의류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서울신문

‘제로 열풍’에 전문 편의점까지 등장… 맘껏 먹어도 될까?
저당·제로 열풍이 거세지면서, 제로 식품만을 전문으로 파는 편의점까지 등장했다. 매장에는 당 함량이 ‘0’이거나 최소화한 초콜릿, 쿠키, 아이스크림, 음료는 물론, 저당 소스·양념과 식사 대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진열돼 있다.
>헬스조선

갈수록 특별해지는 여행…한국관광공사 ‘N차 여행’ 명소 5선
한국관광공사는 감각 있는 국내여행을 소개하는 신규 콘텐츠 ‘요즘여행’의 세 번째 테마로 ‘N차 여행’을 공개했다. 격월로 발간되는 ‘요즘여행’은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국내여행 트렌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