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20일 News Clipping

챗GPT에 밀린 구글, 무료 멤버십·케이팝으로 대학생 공략

구글이 새 학기를 앞두고 국내 대학생·대학원생에게 인공지능(AI) 서비스 멤버십 1년 이용권을 제공한 데 이어 인기 케이팝 아티스트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다. 구글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뤼튼-지드래곤’ 사례처럼 서비스 이용자 증가 등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뉴시스


날도 더운데 ‘도파민 vs 건강… 올여름 배달앱 인기 메뉴 보니

요기요는 최근 3년간 자사 앱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무더위 속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자극적인 음식으로 해소하려는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건강을 고려한 식단으로 더위를 이겨내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역시 강화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경닷컴


삼양식품 불닭 소스, 국내와 글로벌을 넘나드는 페스티벌 ‘핫 플레이버’로 확장

삼양식품의 불닭소스가 음악, 패션, 라이프스타일이 집결하는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식품의 영역을 넘어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매운맛’이라는 특별한 즐거움을 전 세계 MZ세대가 열광하는 ‘페스티벌’이라는 무대 위에서 풀어내며,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데일리경제


농심-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 제품 출시

농심이 넷플릭스와 협업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다양한 캐릭터와 세계관으로 글로벌 팬들과 본격적인 소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콜라보 제품은 한국과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한정 운영한다.

>디스커버리뉴스


꺾일 때도 된 것 같은데… 낮 최고 36도 무더위 계속, 곳곳 소나기

수요일인 2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오르는 등 무더위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인천 30도, 춘천 32도, 세종 34도, 광주 35도, 대구 34도, 부산 33도 등이다.

>한겨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