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08일 News Clipping

“추론 능력은 이미 인간 넘어섰다”… 박사급 지능 갖췄다는 GPT-5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AI) 모델인 ‘GPT-5’를 공식 출시했다. 2020년 GPT-3, 2023년 GPT-4에 이어 2년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업그레이드다. 올트먼 CEO는 ‘GPT-5’가 단순한 답변을 넘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능력에 있어서는 진정한 ‘슈퍼파워’라고 강조했다.

>매일경제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받았다. 그중에는 마케팅 대본을 Z세대 직원에게 맡긴 ‘커리스’, 세계관 마케팅으로 Z세대를 저격한 ‘너터버터’가 있다.

>뉴데일리


‘뾰루지도, 향기도 나답게’… 잘파세대가 꽂힌 다이소 뷰티템

요즘 1020세대, 이른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는 피부 위에 감성을 얹고, 합리적인 소비로 개성을 표현하는 ‘셀프 뷰티’가 일상이 됐다. 이런 흐름에 맞춰 다이소의 뷰티템은 부담 없는 가격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셉트로 잘파세대의 셀프표현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보령머드축제 흥행 대박, 110만 명 즐겼다… 전년比 12%↑

‘제28회 보령머드축제’가 10일에 막을 내리는 가운데, 연일 수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폭염 특보 속에서도 철저한 무더위 대응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전략이 흥행을 이끈 것으로 평가된다. 축제장 곳곳에 설치된 그늘막, 안개 분사기, 쿨링존, 피크닉존 등은 관람객들에게 시원한 쉼터를 제공했다.

>뉴시스


픽셀리 띠부실 담은 GS25 빵·아이스크림 나왔다

GS25가 1020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PIXELY)’와 협업해 다양한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첫 출시 상품은 빵, 아이스크림 등 MZ세대 간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이며, 빵 상품에는 띠부씰이 동봉되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지디넷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