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팝 데몬 헌터스’ 대박 나더니… 넷플릭스 ‘이것’까지 만든다
넷플릭스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로 새로운 사업 확장에 나설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달 미국 특허청에 해당 브랜드의 상표를 단독 출원했으며, 현재는 심사관 배정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이번 출원은 단순한 시리즈나 영화가 아니라, 완구 제품 출시를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된다.
>한경닷컴

‘소비쿠폰’ 풀리자 대박… 매출 폭증한 곳 어딘가 봤더니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풀리자 한 주 만에 소상공인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은 안경원으로, 전 주 대비 56.8% 치솟았다. 패션·의류업 매출도 28.4% 늘었으며, 면 요리 전문점(25.5%), 외국어학원(24.2%), 피자(23.7%), 초밥·롤 전문점(22.4%), 미용업(21.2%), 스포츠·레저용품(19.9%) 등도 매출액 증가 폭이 컸다.
>한경닷컴

배민, ‘한그릇’ 이용객 70여 일 만에 100만 돌파… ‘혼밥 트렌드’ 공개
배달의민족(배민)이 증가하는 1인 가구 수요에 맞춰 지난 4월 말 ‘한그릇’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였고, 이후 전국으로 서비스를 순차 확대했다. 최소 주문 금액을 없애면서, 기존처럼 메뉴를 억지로 더 추가해야 했던 불편함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그 결과, 서비스 출시 약 70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전자신문

이모·고모 지갑 연다… 출생률 반등에 키즈도 ‘K패션’
K패션의 인기가 여성복과 스트리트 패션을 넘어 유아동복 시장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국내 브랜드들이 내수 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결혼과 출산 적령기에 들어선 2차 에코붐 세대(1991~1995년생)를 중심으로 소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국민일보

“역대급 폭염, 피서는 실내로”… 백화점·쇼핑몰에 몰리는 소비자들
최근 외부 활동이 어려운 기후가 지속되자, 시원한 백화점에 장시간 머무르며 식사와 쇼핑을 함께 즐기는 형태의 여름 소비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더위를 피해 잠시 들렀다가 디저트나 식사를 곁들이고 팝업스토어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는 방식으로 백화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더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