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입던 옷이면 어때, 싸고 좋은데 리커머스 몰리는 2030

중고 의류를 사고파는 ‘리커머스’가 20~30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패션 회사들이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을 이유로 가격을 잇달아 올리자 부담을 느낀 젊은 소비자들이 저렴한 중고 의류 플랫폼으로 시선을 돌리는 추세다.

>6월 6일 한경 경제

“여름축제 즐기자” 주류업계, 오프라인 마케팅 ‘활활’

국내 주류 3사가 일제히 여름철 축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던 주류업체들은 3년 만에 각종 축제가 재개되는 만큼 실적 견인을 위해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7월 8일 브릿지경제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는 ‘선택받기 위한 변주’

올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는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는 ‘팝업 스토어’, 인기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는 ‘협업’, 연령·취향·기술에 따라 세분화한 ‘초개인화’가 두각을 나타냈다. 엔데믹 시대에 맞춰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한 이종 업종 간 융합이자 변주다.

>6월 20일 BLOTER

‘구작이 명작’…유튜브 웹드라마 부활 붐

‘구작이 명작’이다. 토종 OTT 플랫폼들이 유튜브 웹드라마를 콘텐츠로 다시 제작하거나 지난 예능 콘텐츠를 부활시키고 있다. 이미 인기를 얻으며 대중성을 확보한 콘텐츠로 흥행 가능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7월 8일 스포츠동아

아이들이 위험하다..틱톡에 번진 ‘죽음의 게임들’

‘기절 게임’은 기절할 때까지 자신의 목을 스스로 조르는 게임이다. 이 위험한 ‘챌린지’는 MZ세대가 즐기는 사회관계망서비스인 틱톡에서 한 때 유행했다.

>7월 7일 Ai타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