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올드함’ 이미지 벗고 장수브랜드들 ‘젊은 마케팅’ 확산

장수 브랜드들은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면서 제품력은 이미 인정받은 만큼, 재미와 신선함을 살린 마케팅 전략으로 MZ세대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젊은층에 익숙한 장르와 패러디, 디지털 캠페인,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등으로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6월 30일 파이낸셜뉴스

‘객실에서 스크린골프’…호텔업계, 체험 마케팅 경쟁

호텔업계가 호캉스에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패키지를 활발히 내놓고 있다.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여름 성수기 호캉스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6월 27일 신아일보

“트위터·인스타처럼” 카카오도 ‘프로필 NFT’ 도입 검토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업이 대체 불가능 토큰 전시 기능을 연이어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도 프로필에 NFT 전시 기능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7월 1일 뉴스1

이색적인 경험 중시 소비 공유하는 MZ 겨냥 마케팅

최근 여러 업계에서 주력 사업을 벗어나 전혀 다른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대세다. 기업들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점은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이종 브랜드 간의 활발한 협업 마케팅이다.

>7월 1일 비즈니스코리아

기업 이름 딴 마케팅 캠페인으로 MZ세대 ‘눈도장’

남들과는 다른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눈길을 끌기 위해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도 점차 세분화되고 있다. 특히 최근 2030세대를 타깃으로 감각적인 이미지 선점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패션부터 생활용품까지 기업 이름을 캠페인 메시지로 재치 있게 활용한 기업이 눈길을 끈다.

>7월 3일 글로벌이코노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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