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스토리]”쿠팡만 잡는다면”…GS리테일 ‘적과의 동침’
GS리테일과의 협력은 배달의민족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달의민족 역시 최근 쿠팡이츠의 추격을 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배달의민족은 여전히 점유율 60%의 시장 1위 사업자지만 쿠팡의 공세로 위기감이 상당히 고조돼 있습니다.
>비즈워치
“대학 왜 가” 부천 소녀의 배짱…1000억 ‘마뗑킴’ 키워냈다 [안혜리의 인생]
23살(2015) 때 네이버 블로그 마켓 ‘마뗑킴’을 시작하자마자 성장을 거듭, 같은 이름의 법인을 설립(2018)한지 5년만인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마뗑킴’ 김다인(32) 대표 얘기다. ‘뗑며든다’는 수식어를 낳을 만큼 2030 여성 사이에서 강력한 팬덤까지 확보했다.
>중앙일보
“B2B, AI로 승부수”..LGU+, ‘올인 AI’ 전략 공개
LG유플러스가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올 인(All in) AI’를 2일 공개했다. 기술 혁신으로 ‘AI 응용 서비스’를 고도화해 기존 B2B 사업의 AI 전환, AI 신사업 진출, AI 인프라 매출 확대를 성공적으로 달성한다는 것이 골자다.
“기존의 여행은 잊어라” AI플래너·K팝체험 혁신관광 나왔다
초개인화(맞춤형) AI여행 스케줄 플래너, 몸이 불편한 가족이 포함된 패밀리케어 투어, 공정 로컬여행, 외국인을 위한 K-팝 체험 투어 등 혁신적 여행 프로그램이 4일부터 코엑스에서 선보인다.
‘악덕 고용주 OUT!’ 알바천국, 임금체불 ‘865’ 사업주 명단 공개
이번에 공개한 임금체불 사업주는 고용노동부 공개기준일(매년 8월31일) 이전 3년 이내 임금 등 체불과 관련해 2회 이상 유죄가 확정된 자로, 이전 1년 이내 임금 등의 체불 총액이 3000만 원 이상인 업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