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 홀린 재테크 마케팅, ‘주식 도시락’ 또 나온다
이마트24가 주식을 경품으로 내건 ‘주식 도시락’의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 1차 물량 2만 개가 단 3일 만에 완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자 경품 규모를 두 배로 늘렸다. 이마트24는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했고, 실제로 20~40대 젊은 층의 유입이 많았다고 밝혔다.
>7월 25일 서울경제
페이스북도 메타버스 탄다… 5년 내 사업 중심축 대전환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가 향후 5년 안에 페이스북을 SNS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아마존도 메타버스를 위한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MS는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를 만들고 있다. 트위터도 메타버스 사업 진출이 빨라질 전망이다.
>7월 26일 파이낸셜뉴스
골린이 다음 ‘테린이’ 온다…MZ세대 테니스룩 눈길
MZ 세대 사이에서 테니스가 새로운 취미로 부상하면서 테니스룩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지난 2018년 정현 선수가 한국인 최초 호주 오픈 4강에 진출한 것이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7월 24일 뉴스1
MZ세대의 LP 사랑
요즘 LP 시장에서 단연 두드러지는 특징은 20~30대의 구매 비중이 높다는 것이다. 국내 음반 판매사이트 ‘예스24’의 2020년 LP 구매 비중 집계에 따르면 30대가 31.7%, 20대가 21.2%로 절반을 넘는다.
>7월 25일 중앙일보
정책/지원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
식약처가 식품 등에 표시되는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을 표시한다. 그동안 유통기한이 경과한 식품은 소비자가 언제까지 섭취해도 되는지 몰라 식품상태와 관계없이 폐기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식품 표시광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 등의 법률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7월 24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