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 News Clipping

애플, MS·구글에 대항할 자체 생성형AI ‘애플 GPT’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자체 LLM을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와 ‘바드’ 개발사 구글 등과 AI 챗봇 서비스를 둘러싼 경쟁이 한 층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7월 20일 서울파이낸스


네이버, AI 기반 서비스 활용해 ‘커머스’ 사업 가속페달

네이버가 포시마크를 비롯한 커머스 사업에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도입을 확장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광고의 성장 동력이 약해진 가운데, 급성장 중인 커머스 사업을 더욱 키우겠다는 판단으로 해석된다.

>7월 21일 CEO스코어데일리


트렌드 중심에 ‘돌고래유괴단’

독창적이고 정교한 기획과 스토리텔링으로 커머셜 콘텐츠 안에 독특한 세계관을 펼쳐내며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 것. 특히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와 세심한 연출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강렬한 몰입을 선사해 영상 초반부터 돌고래유괴단 작품임을 알아채는 시청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7월 21일 iMBC


핑크빛으로 물든 패션업계

영화 ‘바비’의 개봉과 함께 바비인형의 상징과도 같은 ‘핑크’를 활용한 ‘바비코어’ 패션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바비코어룩은 바비 이미지를 따라한 코드로, 선명한 핑크 컬러에 1980년대가 투영된 레트로한 페미닌 스타일이다.

>7월 21일 데일리한국


“틱톡 사용자 50%가 게임 영상 시청…마케팅에 유용”

2022년 한 해에만 틱톡 내 비디오 게임 관련 콘텐츠의 조회수는 3조 회를 돌파했다. 틱톡 이용자 중 75%가 틱톡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7월 21일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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