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주력하는 네카오, 하반기 초거대 언어모델 AI
오픈AI, 구글, MS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생성형 AI 공세를 펼치는 가운데 국내 IT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도 올 하반기 초거대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AI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 빅테크 기업이 이미 AI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국내 IT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팔 품앗이’에 잠못드는 1030
주 이용층인 10~30대 사이에선 출시 초반부터 팔로워 수를 늘리려는 경쟁이 한창이다. 이들은 자신이 올린 게시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팔로워를 유치하는 대신 일명 ‘쓰팔 품앗이’라는 속성 성장법을 애용한다.
패션업계도 MZ세대 소비자 원한다..이색 마케팅
최근 기업들이 MZ세대 소비자를 타깃한 마케팅을 전방위적으로 펼치고 있다. 식품을 비롯해 보수적이라고 평가되는 건설, 금융업계까지 MZ세대는 놓칠 수 없는 고객이다. 패션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근거리 소비 트렌드’ 맞춘 마케팅
근거리 소비 트렌드 확산을 겨냥해 편의점 업계가 판매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채소, 쌀, 고기에서 시작해 과일, 냉동 생선까지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며 “편의점은 비싸다”는 편견까지 깨겠다는 각오다.
‘먹태깡’ 230박스 풀리자 9만여명 주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른바 ‘먹태깡 인증샷’이 유행하고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메타의 새 SNS인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려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