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못 당하겠네’…네이버TV, 5년 만에 ‘대손질’
네이버가 ‘네이버TV’를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한다. 올해 네이버TV를 네이버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클립’과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과의 연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경제

카카오, 직장인 톡디지털카드 ‘톡사원증’ 출시…재직·경력 확인 가능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회사 인증 및 경력 관리를 쉽고 간편하게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향후 다양한 제휴처와 협업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톡사원증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AI가 추천한 아이스크림, 직접 먹어봤더니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의 구글플레이 로고의 색을 각각 망고, 오렌지, 사과, 패션 후르츠 등 4가지 샤베트와 소르베의 조합으로 형상화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구글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모델이기 때문에 맛을 계속해서 고도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워치

‘짠돌이’로 유명한 구글, 32조 M&A 나선다…뭐하는 회사?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사이버 보안 업체 위즈 인수에 나선다. 인수 금액은 230억달러(약 31조6700억원)로, 성사되면 구글 인수합병(M&A) 사상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사이버 보안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만년 3위’에서 벗어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한국경제

“한국에 뉴진스님 있다고? 원조는 나야 나”…사제복 입고 디제잉하는 ‘이 남자’
포르투갈의 작은 마을에 있는 교회에서 디제이 퍼포먼스를 시작한 ‘DJ프리스트’ 페소토 신부가 세계 최고의 클럽에서 디제잉을 하면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페소토 신부는 ‘신성한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매일경제